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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의 시대/혁신의 기름부음-일론머스크

일론머스크의 첫 개발과 수익

by 농사하는이삭 2025. 3. 20.

일론 머스크는 어렸을 때 **"Blastar"**라는 비디오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이 게임은 12살 때 만든 것으로, 그는 자신이 만든 게임을 친구들에게 보여주고 재미있게 플레이하도록 했습니다.

Blastar는 간단한 우주 전쟁 게임으로, 사용자는 우주선을 조종해 적의 외계인을 물리치는 내용입니다. 게임은 텍스트 기반으로, 그래픽은 매우 기본적인 수준이었지만, 머스크는 이를 만들 때 이미 프로그래밍에 대한 뛰어난 재능을 보여줬습니다. 그는 이 게임을 PC 플랫폼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BASIC 언어로 코딩했습니다.

이 게임은 상업적으로 판매되지 않았지만, 머스크는 1984년에 게임을 한 잡지에 500달러에 판매했습니다. "Blastar"는 그의 첫 번째 프로그램이자, 기술적 호기심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첫 작품 중 하나로, 그가 훗날 이룬 큰 성공을 예고하는 작은 시작이었습니다.

 

"Blastar"는 일론 머스크가 12살 때 만든 우주 전쟁 게임으로, 그래픽은 텍스트 기반이며, 플레이어는 우주선을 조종해 외계인과 싸우는 내용입니다. 게임은 매우 간단하고 기본적인 수준의 비주얼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를 BASIC 프로그래밍 언어로 코딩했습니다.

게임의 주요 목표는 외계인을 물리치고, 우주 공간을 탐험하며 점수를 얻는 것이었습니다. Blastar의 화면은 텍스트로 이루어져 있었고, 우주선과 외계인들의 위치가 문자로 표현되었습니다. 게임의 복잡성은 상대적으로 낮았지만, 머스크는 그 당시 매우 창의적이고 기술적인 도전을 했습니다.

게임은 상업적으로 판매되지 않았지만, 머스크는 1984년에 게임을 500달러에 판매하여 소소한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 게임은 일론 머스크가 어린 나이에도 이미 기술적 사고와 프로그래밍 능력을 가졌음을 증명한 작품으로, 그의 첫 번째 중요한 기술적 시도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직접적으로 게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없으므로, 게임에 대한 설명을 바탕으로 시각적으로 상상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Blastar의 화면은 텍스트와 간단한 ASCII 문자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우주선과 외계인들이 문자로 나타나는 형식이었습니다.